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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목식당’, 잘 되던 가게도 사장이 손님 다 쫓을 수 있다?

[엔터미디어=정덕현] “되어 있는 게 있긴 한데 다시 해드릴까요?”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동작구 상도동 골목의 하와이언 주먹밥집 사장님의 그 말에 백종원은 순간 멍한 표정을 지었다. 사실 그 집은 백종원이 직접 찾아가기 전 모니터를 통해 보면서도 너무 상식적으로 이해할 수 없다고 할만한 요소들이 많았다.파워볼사이트

국숫집을 했었는데 2년 정도 장사가 잘 되다가 2년 전부터 갑자기 매출이 줄기 시작했다는 것. 그래서 메뉴를 바꿔보려 고민하다 두 달 전 무스비(하와이에서 먹는 햄을 얹은 초밥)를 주력메뉴로 선택했다고 했다. 그런데 두 달 전 메뉴를 바꾸고도 간판은 여전히 ‘국수’를 달고 있었다. 게다가 손님이 오면 그 때 바로 음식을 만들어 내주는 게 아니라 미리 만들어놓은 음식을 마치 백화점 가판대에서 팔 듯 내주면서도 그걸 당연하게 생각하고 있었다. 백종원은 사장님의 그런 마인드가 이 가게가 처한 어려움의 원인일 수 있다는 걸 곧바로 알아차렸다.

“사장님 장사 진짜 이렇게 하세요? 콘셉트예요? 내가 손님이라고 하면 진짜 이렇게 얘기해요?” 4시간 50분 전에 만들어 놓은 무스비를 별 거리낌 없이 손님에게 내주는 사장님은 그게 무슨 잘못인지 전혀 모르고 있었다. 손님들이 오면 그냥 그렇게 만들어 놓은 걸 내준다는 것. 결국 답답해하던 백종원이 한 마디를 했다. “야 사장님 진짜 장사 너무 심하게 하시는구나. 이러면 안돼요. 손님한테 이렇게 얘기하면. 어떤 손님이 만들어 놓은 거 준다고 하면…”

아마도 당연하다 생각했던 자신의 행동이 무언가 잘못됐다는 걸 사장님은 그제서야 느꼈을 게다. 그건 손님 입장에서 생각해보지 않았던 데서 생겨난 문제였다. “이러면 안돼요. 이렇게 하시면 이거는 말이 안돼요. 이거는 방금 만들어 놓은 거라고 하더라도… 만약에 그러려면 아 손님 방금 만들었는데 이거 드릴까요? 그래도 기분 나쁠 텐데…” 백종원의 말은 사실이었다. 굳이 오픈형으로 키친을 만들어 투명하게(?) 음식 만드는 걸 손님들께 보여주겠다고 차려놓고 미리 만들어 놓아 언제 만든 건지 알 수 없는 음식을 파는 건 어딘지 앞뒤가 맞지 않아 보였다.

사장님은 뭐가 문제인지 전혀 모르고 있었다. 2년 전부터 잘 되던 국수집 매출이 뚝 떨어지게 된 이유를 몰랐고, 그래서 메뉴를 바꿨다는 건 문제가 메뉴에 있는 게 아닌가 생각했다는 얘기였다. 게다가 코로나까지 겹치니 더 어려운 상황을 만나게 됐다고 사장님은 치부하고 있었다. 하지만 내놓은 음식을 시식하기도 전에 “먹기 싫다”고 말하는 백종원은 이 집의 문제가 바로 그 사장님의 마인드에 있다는 걸 지적했다.

간판을 바꾸지 않은 이유를 묻자 “게을러서”라고 말하는 사장님은 그것도 모자라 홀에 손님이 앉을 자리를 모두 빼버렸다. 이유는 공간이 협소해서란다. 그것은 특이한 경영 방식(?)인 양 했지만 사실은 백종원의 말대로 “손님을 전혀 배려 안하는 사장님 편의 위주”의 선택들이 아닐 수 없었다.

2년 전부터 갑자기 매출이 뚝 떨어진 그 이유도 백종원은 사장님 때문이 아닐까 추정했다. 본래 아내 사장님이 국수집으로 장사를 잘 해왔는데 2년 전에 바로 옆에서 전파사를 하다가 남편 사장님이 합류하게 됐다는 것. 물론 자신 때문에 장사가 어려워졌다는 걸 인정하진 않았지만 손님들과 소통을 원활히 했던 아내와 달리 자신은 그걸 잘 못했다는 걸 그 역시 인정했다.파워볼사이트

이번 <백종원의 골목식당> 하와이언 주먹밥집의 사례는 잘 되던 가게도 사장님이 어떻게 손님들을 대하고 배려하느냐에 따라 장사를 망칠 수 있다는 걸 보여줬다. “사실 장사라는 게 음식을 판다고 생각하는데 그게 아니라 음식 플러스 알파가 아니라 음식은 당연한 거고 알파가 커요. 감성 장사인데..” 음식이 제아무리 맛있다고 해도 손님을 배려하지 못하는 장사는 어렵다는 것. 예고에 슬쩍 나온 것처럼 백종원이 내놓은 음식을 시식하기도 전에 싫다고 한 데는 더 구체적인 이유가 있었을 법 하지만 근본적인 이유는 그 태도에 있지 않았을까 싶다.

정덕현 칼럼니스트 thekian1@entermedia.co.kr

KBS 쿨FM '윤정수 남창희의 미스터라디오' © 뉴스1
KBS 쿨FM ‘윤정수 남창희의 미스터라디오’ © 뉴스1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방송인 김구라가 절친 지상렬 염경환과의 관계와 여자친구에 대한 마음을 솔직하게 얘기했다.파워볼

15일 오후 방송된 KBS 라디오 쿨FM ‘윤정수 남창희의 미스터라디오’에는 방송인 김구라가 출연해 DJ 윤정수 남창희와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김구라는 지상렬 염경환과 만나지 않는 것처럼 보인다라는 질문에 “저희 셋 다 친한 친구들이고 나이가 올해 50세가 넘었으니깐 사이에는 아무 문제가 없는데 두 사람이 저를 봤을 때 마음에 안 드는 구석이 있고 저도 두 사람을 보면서 마음에 안 드는 구석이 있어도 말하지 않는 편이다”라고 얘기했다.

이어 “염경환씨 같은 경우에는 처지가 비슷한 부분도 있고 결혼도 하고 아이도 있으니깐 통하는 부분이 있다”라며 “근데 지상렬씨는 결혼을 하지 않았다”라고 설명했다. 김구라는 “지상렬씨는 만나서 ‘요즘에 어떻게 만나는 여자있냐’라고 물어도 그런 걸 얘기하는 걸 좋아하지 않는다”라며 “또 지상렬씨는 술을 좋아하니깐 만나면 술을 마시려고 하는데 저는 그런 걸 좋아하지 않는 편이지 않나”라고 말했다.

김구라는 “지상렬씨 염경환씨 둘이서 클놈 활동을 해서 사이가 안 좋은 게 아닌데 서로 너무 잘 알다 보니깐 그런 거다”라며 “일부러 안 보는 건 아니니깐 오해 안 했으면 좋겠다”라고 얘기해 눈길을 끌었다.

지난해 방송된 KBS 2TV ‘아이를 위한 나라는 있다’가 종영한 것에 대해서 김구라는 “시청률 부진이죠”라며 “아무리 의도가 좋아도 시청률이 안나오는데 어떻게 하겠나”라고 솔직담백한 입담을 뽐냈다.

김구라는 “(시청률이) 최소한 3% 정도는 나와줘야지 하는데 1%대나 2%대는 안 되는거다”라며 “그런데 너무 의미가 좋다거나 동영상 조회수가 많이 나오면 갈 힘이 생기고 고위부들이 좋아하면서 하겠는데 그러지 않으면 시청률을 볼 수밖에 없다”라고 말했다.

한 청취자는 김구라에게 ’12월 결혼설이 돌던데 어떻게 된 건가요’라고 질문했고, 김구라는 “이런 게 다 사람의 이야기를 한 귀로 듣고 한 귀로 흘려서 이런 얘기가 나온다”라고 얘기했다.

이어 “제가 이혼하고 이런 것들이 많이 오픈이 됐다”라며 “거기에 대한 피로도는 얘기하는 저도 피곤할 정도인데 대중들도 오죽하겠나”라고 얘기했다. 김구라는 “함께 하는 친구에게 나는 아이도 크고 내 상황이 그러니 결혼식은 하고 싶지 않다고 양해해 달라고 했다”라며” 가족들과 식사만 하자라고 제안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구라는 “(여자친구가) 내 상황을 이해해줘서 항상 고맙다고 생각하고 있다”라고 얘기했다.

taehyun@news1.kr

[뉴스엔 박은해 기자]

“사랑은 남자 여자밖에 못 해? 갖고 싶고 만지고 싶고 그런 것만 사랑이야? 당신이 말하는 사랑 그게 대체 뭔데. 환이는 처음 만난 날부터 이날 이때까지 한순간도 빠짐 없이 내가 행복하기만을 바랐어. 나 그런 환이 사랑해. 자기 아프다고 날 버려둔 당신보다, 날 배신한 당신보다 환이 사랑이 못할 게 뭐야.”

10월 14일 방송된 MBC 수목드라마 ‘내가 가장 예뻤을 때'(극본 조현경/연출 오경훈 송연화) 15회에서 오예지(임수향 분)는 자신의 마음을 의심하는 남편 서진(하석진 분)에게 그렇게 말한다. 자신과 서환(지수 분)은 남녀 간 에로스적 끌림을 넘어선 숭고한 사랑을 하고 있다고.

‘내가 가장 예뻤을 때’는 종영까지 단 한 회차만을 남겨두고 있다. 형수님과 도련님 간 격정정인 사랑, 일명 마라맛 멜로를 원했던 시청자들 바람과는 다른 방향으로 마무리를 준비 중이다.

사실 ‘내가 가장 예뻤을 때’를 완전한 멜로 드라마라고 보기에는 무리가 있다. 메인 남녀 커플 스킨십 거의 없을 뿐 아니라 여주인공 입에서 나온 사랑한다는 직접적인 고백도 15회가 돼서야 나왔기 때문이다. 가슴 설레는 멜로를 기대했던 시청자들에게는 다소 답답하고 지루한 전개였다.

그러나 ‘사랑’이라는 주제 의식만 놓고 본다면 ‘내가 가장 예뻤을 때’는 다양한 사랑의 상황과 모양을 그려냈다는 의의가 있다. 자식을 지키기 위해 남편을 죽이고 감옥에 간 어머니, 자신의 잘못으로 불구가 된 남자를 7년간 옆에서 돌보고 끝내 포기하지 못하는 여자, 내가 사랑하는 사람이 행복할 수만 있다면 곁에 있는 게 내가 아니어도 된다는 남자, 나와 살면서도 이혼은 하기 싫다는, 끈 하나만은 남겨 두고 싶다는 아내.

가슴 설레고 아름다운 것만이 사랑이 아니라, 때로는 모질고 잔인하기까지 한 감정도 사랑이라고. ‘내가 가장 예뻤을 때’의 등장인물들은 각자의 방식으로 상대를 온 마음을 바쳐 사랑한다. 서환은 가족들에게 받는 것 없이 사랑을 주기만 하다 결국 지쳤고, 자신의 마음을 유일하게 알아준 오예지를 가슴에 품었다.

극 후반부로 갈수록 가족 이야기 비중이 늘어나며 멜로 드라마보다는 가족 드라마에 가까워졌다. 그럼에도 15회에서는 오예지가 처음으로 자신의 진심을 고백하며 오예지-서환 간 멜로의 향방에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마지막 회를 앞둔 ‘내가 가장 예뻤을 때’가 과연 어떤 결말을 맞이할지 관심이 쏠린다.

(사진=MBC ‘내가 가장 예뻤을 때’ 방송화면 캡처)

뉴스엔 박은해 pe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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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아닷컴]

[DA:투데이] ‘내가예’ 오늘 종영…임수향, 지수 선택할까

MBC ‘내가 가장 예뻤을 때’가 종영을 앞두고 임수향이 진정한 행복을 찾아 떠날지, 최후의 선택에 이목이 집중된다.

MBC 수목 미니시리즈 ‘내가 가장 예뻤을 때’(연출 오경훈, 송연화/극본 조현경/제작 메이퀸픽쳐스, 래몽래인)(이하. ‘내가예’)는 한 여자를 동시에 사랑하게 된 형제와 그 사이에서 알 수 없는 운명에 갇혀버린 한 여자의 가슴 아픈 사랑 이야기. 엇갈린 네 남녀 오예지(임수향 분), 서환(지수 분), 서진(하석진 분), 캐리 정(황승언 분)의 벗어날 수 없는 운명과 진정한 사랑의 무게를 그리며 수목 안방극장을 촉촉히 적셔왔다.

그런 가운데 오늘(15일) 종영하는 ‘내가예’에서 임수향(오예지 역)이 자신의 행복을 위해 어떤 선택을 할지 벌써부터 관심이 쏠린다. 앞서 오예지는 끊임없이 자신을 괴롭히는 고모 오지영(신이 분)과 현실로부터 도망치듯 서진과 결혼하며 찰나의 행복을 누렸다. 이후 서진이 카레이싱 도중 실종되면서 누구보다 힘겨운 결혼생활을 하게 된 오예지이지만, 서환의 따뜻한 위로와 관심 어린 순수한 애정을 받으며 악몽 같은 시간을 버틸 수 있다.

그러나 오예지는 7년만에 돌아온 서진이 자신과 서환의 관계를 의심하는데 이어 7년 동안 캐리 정과 함께 했다는 사실에 무너지며 이혼을 준비했던 상황. 이 과정에서 서진은 애절한 후회로 오예지를 붙잡으며 그녀와 함께하길 원했고, 서환은 그런 오예지의 곁을 묵묵히 지켜 안타까움을 배가시켰다.

그런 가운데 지금껏 서환의 진심을 외면해왔던 오예지가 지난 15회 방송에서 “나도 사랑해”라며”환이는 처음 만난 날부터 이 날 이때까지 단 한 순간도 빠짐없이 내가 행복하기만 바랬어. 자기가 날 좋아하면서도 어른인 형에게 양보했고 남편 없는 집에서 말라가는 거 안타까워 애가 탔고. 형이 돌아오니까 흔들린 맘 다잡으면서 당신 위해 최선 다했어. 나 그런 환이 사랑해! 자기 아프다고 7년을 날 버려둔 당신보다, 날 배신한 당신보다, 환이 사랑이 못할 게 뭐야! 환이 때문에 무너지지 않았고, 바닥에서도 다시 일어날 수 있었어”라고 고백해 시청자들을 가슴 아프게 했다. 과연 임수향은 행복의 갈림길에서 어떤 선택을 하게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MBC ‘내가 가장 예뻤을 때’ 제작진은 “오늘(15일) 마지막 방송에서 임수향은 자신의 손으로 모든 운명을 결정하게 된다”며 “임수향의 최후의 선택을 끝까지 지켜봐달라”고 전했다.

한편 MBC 수목 미니시리즈 ‘내가 가장 예뻤을 때’ 마지막회는 오늘(15일) 밤 9시 20분에 방송한다.

사진 제공: MBC ‘내가 가장 예뻤을 때’

동아닷컴 함나얀 기자 nayamy94@dong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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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 RM 진 지민 제이홉 슈가 뷔 정국)이 ‘2020 빌보드 뮤직 어워드’를 사로잡았다.

‘2020 빌보드 뮤직 어워드'(2020 Billboard Music Awards, BBMA)가 15일 오전 9시(한국시간) 미국 LA 돌비 극장(Dolby Theatre)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이번 시상식은 Mnet에서 국내 단독 생중계했으며, 방송인 오상진과 안현모가 진행과 통역을, 음악평론가 김영대가 해설자로 함께했다.

방탄소년단은 ‘2020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지난해에 이어 ‘톱 듀오/그룹(Top Duo/Group)’ 부문과 ‘톱 소셜 아티스트(Top Social Artist)’ 2개 부문에 노미네이트 됐다.

호스트인 켈리 클락슨은 시상식 오프닝에서 “오늘 밤의 주제는 음악이 우리에게 주는 감동이다. 춤을 추고, 울고, 좋은 추억들을 만들게 해준다. 음악은 우리를 연결시켜 준다. 오늘 밤 모든 장르의 음악이 우리를 다시 한 번 이어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지금 보면 관객이 없다. 그렇기 때문에 제가 혼자 신나서 해야 한다. 리허설을 살짝 봤는데 멋진 공연들이 대기 중”이라며 이날 무대에 서는 아티스트들을 언급하다 “대한민국에서 방탄소년단(BTS)도 함께 한다”고 방탄소년단을 언급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방탄소년단은 먼저 ‘톱 소셜 아티스트’ 수상자로 호명됐다. 4년 연속 ‘톱 소셜 아티스트’ 수상이었다.

방탄소년단은 영어로 “4년 연속 수상을 하게 돼서 기쁘다. 감사드린다. 아미와 BTS가 얼마나 긴밀하게 연결돼 있는지를 보여주는 살아있는 증거”라며 팬덤 아미와 빌보드에게 감사를 전했다.

수상 후 방탄소년단은 지난 8월 21일 발매한 ‘다이너마이트(Dynamite)’ 무대를 꾸몄다.

켈리 클락슨은 방탄소년단을 소개하며 “방탄소년단이 한국에서 공연한다. 이들의 공연을 가까이서 보고 싶지만 귀가 아직 낫지를 못했다. 팬들이 소리를 질렀기 때문에”라고 말했다.

빨간 수트를 입고 등장한 방탄소년단은 코로나19로 지친 전세계 사람들에게 희망을 주고 싶다는 메시지에 맞게 브라스 밴드의 사운드에 맞춰 신나는 무대를 연출했다.

다만 후보에 올랐던 ‘톱 듀오/그룹’ 수상에는 실패했다. 수상의 영광은 조나스 브라더스에게 돌아갔다.

한편 이날 ‘2020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는 빌리 아일리시가 ‘톱 빌보드 200 앨범(Top Billboard 200 Album)’ ‘톱 여성 아티스트(Top Female Artist)’를, 릴 나스 엑스의 ‘Old Town Road’가 ‘톱 핫 100 송’, 루크 콤스가 ‘톱 컨트리 아티스트(Top Country Artist)’, 리조가 ‘톱 송 세일즈 아티스트(Top Song Sales Artist)’를 받았다.

처음 만들어진 빌보드 ‘체인지 메이커(Change Maker)’는 킬러 마이크가 받았다. ‘톱 라틴 아티스트(Top Latin Artist)’는 배드 버니, ‘톱 남성 아티스트(Top Male Artist)’는 포스트 말론, ‘아이콘상(Icon Award)’은 가스 브룩스, ‘톱 알앤비 아티스트(Top R&B Artist)’는 칼리드가 수상했다.

포스트 말론이 ‘톱 아티스트’의 영예를 안았다. 포스트 말론은 이날 무려 9개의 트로피를 휩쓸었다. 포스트 말론은 “저에게 보여주신 사랑에 너무 놀랐다. 제가 표현할 수 없을 만큼 감사하다. 저에게는 의미가 남다르다. 정말 열심히 일했기 때문”이라며 “기댈 사람이 없는 분들, 의존할 곳이 없는 분들에게 혼자가 아니라는 걸 알려주기 위해 노력했다. 정말 놀랐고 감사하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여기에 시아, 케인 브라운, 알리샤 키스, 루크 콤스, 포스트 말론, 브랜디와 타이달라사인, 존 레전드, 배드 버니, 도자 캣, 세인트 존, 데미 로바토, 엔 보그 등이 특별 무대를 꾸몄다. ‘아이콘상’을 수상한 가스 브룩스는 ‘The Thunder Rolls’, ‘That Summer’, ‘Dive Bar’, ‘The Dance’ 등을 부르며 ‘2020 빌보드 뮤직 어워드’를 화려하게 수놓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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